주체108(2019)년 9월 16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8월 17일 《통일의 메아리》
노래와 건강

이 시간에는 《노래와 건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노래를 부르면 일상적인 몸단련에 못지 않은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며 심장과 페가 단련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무의미한 호흡이 많이 진행되는데 매 호흡과정은 약 3초사이로서 호흡량은 500입니다.

그러나 노래를 부를 때에는 의식적으로 호흡을 더 세게, 더 깊이 하게 되여 호흡량이 증가될뿐아니라 가슴부위의 근육이 단련되여 흉곽의 확장을 세게 하며

심장박동도 높아지게 됩니다.

노래는 또한 심리건강에도 리로우며 정신과 지력을 높여주고 사람들의 심정을 평온하게 합니다.

노래를 부르는 과정에 음정을 정확히 찾고 가사를 기억하는것은 대뇌의 기억력을 높이는 좋은 단련으로 됩니다.

또한 노래를 부를 때 입술과 입천정을 쳐들게 되므로 얼굴의 주름살이 생기지 않게 하고 근육과 피부를 아름답게 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때문에 자기의 건강을 위해 노래를 자주 부르는것이 아주 좋습니다.

노래로 시작되고 노래로 승리하여온 우리 혁명의 력사가 보여주는것처럼 노래는 인간에게 청춘의 활력을 북돋아주며 그 어떤 고난과 시련도 이겨내고

세기적인 변혁과 기적을 창조하는 무한대한 힘을 용솟게 하는 추동력입니다.

지금까지 《노래와 건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