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16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108(2019)년 8월 19일 《통일의 메아리》
건강약돌기구 개발

최근 보건성 의료기구공업관리국 의료기구연구소에서 건강약돌기구를 개발도입하였다.

공기중에 양이온비률이 많아짐에 따라 장기들의 산화를 촉진시켜 많은 질병들이 발생하며 이미 앓고있던 질병들이 약을 써도 회복률이 적고 또 회복되였다가도 인차 재발하는 등 건강에 많은 피해를 주고있다. 그러므로 인체에 좋은 음이온은 장기들의 산화를 막고 산화된 장기들을 약알카리성으로 변화시켜 세포들이 영양물질과 산소를 충분히 흡수하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강약돌치료기는 희토류를 포함한 20여가지의 종합광물질로 되여있는 미량원소복합체로서 소결핍과 면역성의 약화로 오는 각종 암성질환, 염증성질환, 심장성질환, 피부성질환, 기관지천식, 위 및 12지장궤양, 위염, 간염, 신장염, 방광염, 신석증, 뇌혈전, 출혈후유증, 고(저)혈압증,당뇨병을 비롯한 여러가지 질병들을 미리 막고 치료하는 건강치료기이다.

이 치료기구는 천연광물들을 나노처리하여 만든것으로써 인체에 유익한 미체복사판들과 생명활동에 가장 리상적인 먼적외선과 음이온이 33℃이상에서 발생하므로 인체에 부족되는 자기마당을 보충하여주고 초장파작용으로 장기들의 피흐름을 활성화시켜 로페물을 제거하고 물질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이 치료기에 수분이 닿게 되면 전류가 방전되면서 전기분해현상이 일어나며 이때 나오는 수산이온과 물분자가 결합되여 히드록실이라는 음이온이 발생한다. 이때 나오는 파장이 일치되면서 공진현상이 일어나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