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1(2022)년 6월 30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방송극/ 보도/ 아시는지요?/ 문예물/ 동영상/ 사진/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현재 우리 《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5 905KHz, 3 970KHz, 3 945KHz와 초단파 97.8MHz, 97 MHz, 89.4 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11(2022)년 1월 23일 《통일의 메아리》
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4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강원도농촌경리위원회의 일군들이 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농업생산을 지속적으로 장성시켜나가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도농촌경리위원회 일군들의 농사차비작전과 지휘에서 주목되는것은 과학농사의 기치높이 농업생산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토대구축사업을 실속있게 하고있는것이다.

지난해 도의 농사경험과 교훈을 구체적으로 분석총화하는 과정을 통하여 불리한 자연기후조건에서도 다수확을 이룩할수 있는 비결이 바로 과학농사에 있다는것을 다시금 확신한 위원회에서는 도안의 모든 농장들에서 실정에 맞는 과학농법들을 적극 받아들이게 하고있다.

위원회에서는 주체농법강습을 실속있게 조직하여 선진적인 영농방법과 기술을 적극 받아들이며 재해성이상기후의 영향을 최소화할수 있는 경험들을 널리 보급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도 실속있게 해나가고있다. 특히 도농업과학연구소에서 새롭게 개발한 과학농사지원체계프로그람을 모든 농장들에서 적극 받아들이고 활용하게 하고있다.

지금 모든 농장들에서 이 프로그람을 리용하여 포전별, 필지별토양분석을 구체적으로 진행한데 기초하여 거름생산을 다그치는것과 함께 지역에 매장되여있는 린회토를 효과적으로 개발리용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위원회의 일군들은 지대적특성에 맞게 품종배치를 바로하고 비배관리를 과학기술적으로 하여 벌방지대이건 중, 산간지대이건 그 어디에서나 정보당 알곡을 1t이상씩 더 증수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는것과 동시에 축산과 과수, 남새와 공예작물생산 등 모든 부문에서 과학농사제일주의를 더 높이 들고나가도록 지도사업을 강화하고있다.

감 상 글 쓰 기
:
: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