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22일  
첫페지/ 북녘의 오늘/ 주요방송기사/ 보도/ 아시는지요?/ 유모아와 일화/ 꽃망울실/ 문예물/ 동영상/ 사진/ 청취자마당
현재 우리《통일의 메아리》방송은 단파 6250KHz, 5905KHz, 3970KHz와 초단파 97.8MHz, 97MHz, 89.4MHz로 보내드리고있습니다.
주체109(2020)년 7월 5일 《통일의 메아리》
지방공업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 수십건의 과학연구성과 달성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황해남도의 과학기술위원회의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은 올해에 들어와 지방공업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 수십건의 가치있는 과학연구성과를 이룩하였다.

이곳 과학자, 기술자들은 알깨우기공정을 자동적으로 조종할수 있는 설비들과 무연탄가스발동발전기에 의한 전력생산체계를 연구완성하여 해주닭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 도입하였다.

경영관리의 정보화를 실현하기 위한 연구사업이 활발히 벌어지는 속에 해주기초식품공장의 통합생산체계를 완비하는데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도 원만히 해결하였다.

정면돌파전의 주타격전방에서의 승리를 과학기술로 담보할 일념안고 과학자, 기술자들은 해주제련소의 린분해균배양장의 능력을 확장하여 린복합영양비료생산을 늘이는데 이바지하였다.

시, 군과학기술위원회들에서도 과학연구사업이 활기있게 진척되고있다.

안악군과학기술위원회의 연구집단은 종전보다 사용량이 적으면서도 효과성이 뚜렷한 복합미량원소식물성장촉진제를 연구개발하여 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옹진군과학기술위원회 새기술연구보급소에서는 벼종자처리용 오존발생기와 전기적처리방법을 리용한 현대화된 돌피잡이장치 등을 완성하여 여러 단위에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