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아침 7시~9시 낮 1시~3시 저녁 9시~11시 주파수안내 단파 : 6 250KHz, 5 905KHz, 3 970KHz 초단파 : 97.8MHz, 97MHz, 89.4MHz
주체 107(2018)년 1월 7일 《통일의 메아리》
《민족의 단합에 통일이 있다》

희망찬 새해 첫아침 조국통일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아안은 온 겨레는 지금 크나큰 격동과 환희에 넘쳐있습니다.

그럼 이 시간에는 김일성종합대학 사회과학연구원 연구사 김정연의 글 《민족의 단합에 통일이 있다》를 보내드리겠습니다.

 

새해에 즈음하여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에 접한 온 겨레는 조국통일에 대한 숭고한 사명감과 외세가 강요한 분렬의 비극을 기어이 끝장낼 의지로 가슴 불태우고있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우리는 앞으로도 민족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모든 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해결해나갈것이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고 조국통일의 새 력사를 써나갈것이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여기에는 민족대단결의 거족적흐름을 가로막는 동족대결정책을 단호히 청산하고 온 겨레의 단합된 힘으로 통일의 활로를 열어나갈데 대한 절세의 애국자의 철석의 신념과 우리 공화국정부의 변함없는 원칙적립장이 천명되여있습니다.

민족의 단합은 조국통일의 강력한 추동력이며 통일강국건설의 원동력입니다.

내외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시며 조국통일위업을 실현하자면 민족의 단합을 이룩해야 합니다. 온 민족이 단합하여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을 튼튼히 마련하면 그 어떤 난관과 장애도 극복하고 조국통일위업을 성취할수 있습니다. 민족의 단합이 통일위업실현의 확고한 담보이라는것은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운동사가 현실로 립증해주고있습니다.  북과 남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있지만 민족적공통성과 공동의 리익을 앞세워 단합해나간다면 조국통일을 얼마든지 이룩할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 겨레는  한결같이 북남관계개선을 바라고있습니다.  

진정으로 민족을 위하고 조국통일을 바란다면 외세에게는 어부지리를 주고 우리 민족에게는 백해무익한 동족대결의 력사에 종지부를 찍고 민족적화해와 단합의 새 시대를 대담하게 열어야 합니다.

8천만이 한마음한뜻으로 뭉치면 민족분렬의 원한과 고통으로 얼룩진 분렬의 장벽도 순식간에 무너져내리게 될것입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진정으로 민족적화해와 단합을 원한다면 남조선의 집권여당은 물론 야당들, 각계각층 단체들과 개별적인사들을 포함하여 그 누구에게도 대화와 접촉, 래왕의 길을 열어놓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북남관계개선과 나라의 통일을 절절히 바라는 민족의 념원을 성취할수 있는 해결방도를 전면적으로 밝혀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를 받들어 조국통일운동에서 새로운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야 할것입니다.

 

지금까지 김일성종합대학 사회과학연구원 연구사 김정연의 글을 보내드렸습니다.

:
:
:
:protect_autoinse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