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의 마음 선률에 담아 통일조국의 밝은 미래를 그려보는 음악감상시간입니다.
첫 순서로 불후의 고전적명작 가요 《조선아 너를 빛내리》를 감상하시겠습니다.
가요 《조선아 너를 빛내리》는
작품에는
노래의 가사에는 해솟는 룡남산마루에 높이 서시여 삼천리 조국강산을 한눈에 바라보시며 이 땅에서
또한
불후의 고전적명작 《조선아 너를 빛내리》는
>불후의 고전적명작 《조선아 너를 빛내리》<
다음 순서로 노래 《보란듯이》를 감상하시겠습니다.
김덕용 작사, 전광수 작곡인 가요 《보란듯이》는 주체86(1997)년에 창작되였습니다.
노래는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불굴의 존엄을 떨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령마루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는 우리 조국의 드높은 자존심과 혁명적기상을 생활적이고 밝은 양상의 시음악적형상으로 펼쳐보인 주체시대 명곡들중의 하나입니다.
가요는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 제도하에서 대대로
우리의것에 대한 크나큰 자부와 래일에 대한 확신에 넘쳐 강한 민족적자존심과 창조정신으로 세계으뜸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려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랑만이 흘러넘치는 노래의 가사는 밝고 긍지에 넘쳐 약동적으로 전개되는 선률형상에 의하여 자기의 의미를 더욱 뚜렷이 하고있습니다.
라대조에서 4/4박자에 기초하여 빠른 속도로 흐르는 노래의 선률은 형상적으로 대조되는 두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가요는 제국주의자들의 고립압살책동과 악랄한 방해책동에도 굴함없이 오직 자기가 선택한 길을 따라 힘있게 나아가는
가요 《보란듯이》는 우리 인민의 감정과 시대의 지향을 민감하게 반영하고 그것을 통속적이고 진취적인 가사와 선률로 그려보인것으로 하여 오늘 사람들의 사랑속에 널리 불리우고있습니다.
>노래 《보란듯이》<
이상으로 음악감상시간을 마칩니다.